정리하기

01 May, 2020

정리하기

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점점 더 늘어나게 되면서 주위의 모든 물건들에 대해 더 관심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. 아마도 색깔이나 구조 같은 것들의 작은 것을 알아차리는데도 쉬워져 나만의 공간에 대해 긍정적인 기분이 들거나, 반대로 부정적인 기분이 들 수도 있습니다.

미니멀리스트 관점에서 보면 집이 어수선하면 답답하고 갇힌 느낌이 들 것입니다. 다시 말해 집을 정리하는 목적과 우리의 감정간에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습니다. 집을 아름답게 정돈한다는 것은 집과 우리 스스로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갖게 합니다.

이 과정은 물건을 관찰하고 정돈하는 것에서 시작되며 아끼고 삶에 가치가 있는 물건만 간직하도록 합니다. 한번에 한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이것의 장점에 대해 생각해 보고 감사한다면 과도하게 느껴지는 것을 거부하고 더 중요하고 유용하다고 느끼는 물건에 대해 기념하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. 집은 산만하지 않고 공간에서 긴장을 풀고 숨을 쉬며 삶을 즐길 수 있는 행복의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.

가지고 있는 물건들을 살펴보고 생각해 볼 때, 어떤 물건이 소중한 것인지 느낄 수 있도록 당신의 감각을 이용해 보세요. 오감(시각, 후각, 촉감, 미각, 청각) 중에서 후각은 기억과 감정을 담당하는 뇌의 일부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유일한 감각입니다. 따라서, 후각은 감정, 연관 학습 및 가장 중요한 기억에 있어 필수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. 냄새의 기억은 뇌 전체에 많은 감각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. 냄새는 인간의 마음에 가장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는 가장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. 집에서 사용하는 향기에 대해 결정하는 것은 좀 더 개인적이고 특별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당신이 좋아하는 향기를 공간에 가득 채울 때, 그 순간 필요한 것, 평화로움, 명료함, 흥분, 호기심 또는 위안 그 무엇이든 가져다주는 향기를 확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.